본문 바로가기

일등꼴찌👽/문화예술

내셔널지오그래픽 — 원 스트레인지 락 (풀영상 2주간 공개)

728x90



1부 생명의 숨결

이제 가장 놀라운 곳에 대해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겁니다. 어쩌면 우주에서 가장 기이한 곳일 겁니다. 용암이 넘쳐흐르고 결정체로 뒤덮인 동굴과 이상한 풍경으로 가득한 곳. 그런데 말이죠. 여러분이 그곳을 걷고 있습니다.





2부 창조의 바람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얻어맞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비결이 있다면 몸을 움직여 충격을 줄이면서 한 방에 나가떨어지지 않길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 세계는 격렬함 속에서 탄생했죠. 태초부터 휘몰아친 폭풍도 한몫을 담당했습니다. 이 폭풍의 위력은 행성을 파괴할 수 있을 정도였죠. 단 한 번의 대충돌로 모든 것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도 일어났었고 미래에도 일어날 수 있죠. 다행히 우리 대부분은 혼돈 속에 있다는 것을 모른 채 살아가죠.





3부 마지막 방패

태양은 우리에게 온기와 빛을 선사하는 존재입니다. 생명의 연료이기도 하죠. 태양 에너지가 없다면 대부분의 생명체가 자라지 못하고 번성하거나 생존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태양이 우리를 위해 존재하는 것만도 아닙니다. 우리에게 좋은 하루를 보내라며 크고 동그란 얼굴로 환하게 미소 짓는 것이 아니죠. 태양은 우리 편이 아니에요. 태양은 괴물입니다.





4부 순환의 고리

할머니는 제가 어렸을 때 오래된 나침반을 선물로 주셨어요. 제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가길 원하셨죠. 저는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가 훨씬 더 궁금했지만 말이에요. 물론 할머니가 피츠버그 출신이신 건 알지만 그보다 앞선 할머니의 할머니와 또 그 할머니의 할머니는 어디서 왔을까요? 먼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 우리 인간을 비롯해 모든 생명체는 같은 곳에서 시작됐습니다. 죽음의 행성에 생명이 움트는 순간에 말이죠.





5부 멸종과 번영

매년 가을이면 떨어진 낙엽을 긁어모아야 합니다. 숙명과도 같이. 세포에서부터 항성까지. 우주 만물은 결국 소멸하죠. 이것이 세상의 섭리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우리의 기이한 행성 역시 우리를 죽일 수 있다는 거죠.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 구독하기 : http://bit.ly/NGCKorea


가장 놀랍고도 기이한 행성, 우리 지구

‘원 스트레인지 락’ 전편 풀영상 최초공개!


업로드되는 풀영상 컨텐츠들은 2주동안만 공개되니,

구독 꾸욱! 알림 따르릉! 설정하셔서 놓치지 말고 꼭 챙겨보세요!


풀영상 다 못 챙겨보신 분들은 TV채널에서도 한번 더 방송하니 놓치지 마세요!!

4월 ‘과학의 달’ 특집 방송 예정!

‘코스모스 시즌2’ 첫방송 예정!


#내셔널지오그래픽 #원스트레인지락 #윌스미스 #지구다큐

#풀영상 #다시보기 #최초공개 #내셔널지오그래픽다큐 #내셔널지오그래픽풀영상

#fullvod #willsmith #fulldocumentary #onestrangerock #earth #nationalgeographic


이 프로그램은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 번호 : 스카이라이프 127번 / KT 올레 168번 / SKB TV 260번 / LG U+ 131번 / 케이블채널은 지역별로 상이



728x90